ICE-T' MONEY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소개

아이S'티 2020. 1. 21. 17:31
반응형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소개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금융과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심도 있는 글이 아닌, 은행 적금상품입니다. 우리가 현금을 인출하려고 할 때, ATM기기를 이용하죠. 그 때마다 눈에 보이는 것은 앞에 거울. 그쵸. 거울도 있지만 좌우에 은행 금융상품 팜플렛이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홀랑 가져왔습니다. 소개하려고요.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그럼 각설하고 상품을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이 글로 인해 적금 상품을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팜플렛에는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과 급여하나 통장 2가지 상품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적금 상품만 소개해 드릴게요.


여기서 잠깐

현 시대에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매년마다 새로운 재테크 상품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자산증식에 있어 금융 상품을 알아보기 전에 선행되어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OO"입니다.

"OO"이 무엇일까? [링크]


하나은행 복리 적금

(금리 : 2019. 8. 12 현재, 세전, 연)

월복리 적금 가입대상은 개인 및 사업자(1인 1계좌)입니다. "연금하나 월복리 적금"은 "주거래하나 월복리 적금"과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부터 150만원 이하 (원단위)입니다. 적립한도는 분기당 1만원이상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적립 가능합니다.


적용금리는 최저 연1.5% ~ 최고 연 3.1%까지 적용됩니다. 기간에 따라 말씀드릴게요. 1년(연 1.5%), 2년(연 1.6%), 3년(연 1.8%)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3%입니다.

우대금리는 2가지로 구분됩니다. 첫번째는 급여하나 우대(연 1.2%)입니다. 이 예금 만기 전전월말 기준, 계약기간의 1/2 이상 본인명의 KEB하나은행 입출금을 통해 급여 입금실적(주) 보유한 경우에 적용되며 월 1회 이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온라인, 재예치 우대(연 0.1%)이며, 이 예금은 온라인채널(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 또는 만기재예치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하나은행 금융상품


만기자동재예치는 총 3회이며, 만기도래 시 최소납입액 1만원을 제외한 세후 원리금전액을 사전 지정된 요구불 통장으로 자동입금됩니다. 특별중도해지는 본인 퇴직, 창업, 결혼, 주택구입한 경우 증빙서류 제출 시 가입일(또는 재예치일)의 계약기간별 기본금리를 적용합니다. (우대금리 미적용)


지금까지 하나은행의 월복리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S'티 블로그에 있는 금융관련 글도 함께 링크해 놓을테니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