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MONEY

무료재무상담, 재테크플라이 -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아이S'티 2020. 1. 20. 21:39
반응형

  무료재무상담, 재테크플라이 -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하루에도 부자와 관련된 기사들이 수 없이 쏟아집니다. 부동산, 주식, 펀드, 비트코인 등 세월이 흐를수록 재테크 상품이 점차 다양해질 것입니다. 중요한 건 쏟아지는 지식들을 지속적으로 공부하면서 터닝포인트 시점까지 수익률은 높지 않더라도,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변동이 적은 안정성 상품에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제 말이 100% 정답은 아니지만, 우리가 자산이든 인생이든 마이너스라고 느껴지는 부분에 있어 안정감을 가지고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사업으로 인해 많은 것을 잃었지만 자산적 '마이너스(-)'라는 것은 없습니다. 반면, 많은 것을 잃고, 빚까지 있다면 어떨까요?


강철 멘탈을 지닌 사람이 아닌 이상은 다시 일어나는데 전자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될 것입니다. 아니면 포기하겠죠. 우리가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별 일이 없을 수도 있지만, 별 일이 생겨 목돈이 지출되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보험가입 유무에 따라 심리적 압박감에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포인트는 부자가 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돈을 잃지 않으면서 불려가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바로 "안전", "안정"이라는 것이 반드시 존재합니다. 수 많은 부자들은 높은 수익률보다는 낮은 수익률이라도 안정적인 상품을 찾습니다.


헌데, 안정적인 상품을 찾는 것이 끝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안정성 상품이 안전한 자산관리의 첫번째가 아닙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세밀히 파악해서 잘못 배치된 항목들을 가감없이 변경 또는 삭제해야 합니다.



첫 단추가 잘못 꿰어지면 그 동안의 시간은 수포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보다 더한 것은 반복되는 수포입니다. 제가 계속 인생에 빗대어 이야기해서 좀 그렇게 느끼실 수 있지만, 세상의 모든 인과응보는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엄한 곳으로 흘렀던 물줄기의 경로를 변경하는 공사가 우선입니다. 설사 큰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현금흐름이 명확한지를 한 번쯤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재테크 상품을 발굴하게 된다면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겠죠. (물은 흘러야 합니다. 고이면 썩게 됩니다.)



부자들도 경제흐름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변동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룰수록 미래에 오는 압박감은 계속 커져갑니다. 작은 병도 방치하면 커지는 것처럼 말이죠.


지혜로운 사람들과 우리가 알고 있던 위인들은 옆에 지혜로운 사람을 두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스스로가 모든 면에서 지혜로워지기 보다는 지혜로운 사람들을 모아 지혜의 집단을 만들어 갑니다. 지금 자산관리의 책사, 제갈량이 필요하실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 플라이에서는 목적별, 나이별 등에 따라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당신이 직장인이건, 노후에 걱정이 있는, 자산관리에 어려움이 있든 지금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를 면밀히 따져보는 겁니다. 아래 사이트 링크를 첨부합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만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재테크플라이[링크] - 개개인 상황에 필요한 재테크 포트폴리오 선착순 무료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