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MONEY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메뉴 안내

아이S'티 2019. 9. 14. 21:27
반응형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메뉴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저번에 작성했던 포스팅이 있었는데 모두 날라가버려서 다시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매번 사용하는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이해가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뱅킹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가장 난관(?)은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그리고 갱신인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도움말 메뉴가 있기 때문에 해당 메뉴를 읽고 따라하신다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설치해야 하는 부분들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것도 빠른 방법입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직접 살펴보고 메뉴들을 하나씩 눌러봅시다.



홈페이지 메뉴 좌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공인인증서에 대한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알고 있는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발급과 재발급, 갱신 그리고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PC에서 모바일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으며, 인증서 폐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면 자동적으로 이전에 발급받았던 공인인증서는 폐기 됩니다. 그럼 제가 여러분들이 알아야 하는 인증서에 대한 부분들을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공인인증서에 대한 수수료를 알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 범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그냥 인터넷 입ㆍ출금과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개인 범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다양한 곳에 사용한다면 범위가 넓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 범융의 경우 1년에 4,400원이며, 유효기간 내 재발급을 하게 되면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예 무료로 된 공인인증서도 있지만, 범위가 너무 좁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금융패턴을 확인하신 후에 맞는 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은 공인인증서 메뉴 중에서 [인증센터FAQ]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것을 봐도 모르겠다면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99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