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MONEY

과거 환율 조회 방법

아이S'티 2020. 1. 30. 21:06
반응형

  과거 환율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금일도 금융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 부분이 좀 궁금하기도 해서 찾아보고, 여러분들과 이 내용을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여행갈 때 지금 당장의 환율을 확인하지만, 과거의 환율에 대해선 무관심합니다. 물론 환율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에겐 과거 환율 변동표가 큰 재산이 되겠지요. 언젠간 도움이 될지 모르니, 한 번 다뤄보도록 합시다.



과거 환율은 여러 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하나은행을 선택해서 과거환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완전 주거래 은행이였던 하나은행보다 국민은행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국민은행에서 환율을 알아봤지만, 이번 포스팅에선 KEB하나은행으로 해보겠습니다.



환율을 확인하기 전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가입하시면 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혹은 보안카드 말이죠. 그럼 로그인을 하셨으면 [외환]메뉴를 클릭해서 [환율/외화예금 금리]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설치 후에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클릭하셨다면 페이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율/외화예금 금리]에서는 현재환율, 평균환율, 환율변동, 환율차트, 비고시환율, 환율변동성, 통화간상관계수 등 다양한 환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화를 선택하고 조회하고자 하는 일자를 선택합니다.



검색하면 하단에 검색일에 환율이 조회됩니다. 어떤가요? 간단하죠. 그럼 다음에도 괜찮은 금융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