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FASHION

남자 외모관리법 5가지, 이것만 바뀌더라도 삶은 달라진다.

아이S'티 2019. 5. 20. 23:21
반응형

  남자 외모관리법 5가지, 이것만 바뀌더라도 삶은 달라진다.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남자분들의 외모관리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 콘텐츠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저는 외적인 것에 중2때쯤 눈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신의 진짜 면모를 알아가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는 콘텐츠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남자는 돈만 많으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이성적 따져봤을 때 그건 남자분들만의 착각인 것 같지만, 착각입니다. 그리고 호불호가 갈리지만, 외적인 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말하지만, 정작 누군가를 판단할 때 외적인 것을 무의식적으로 판단합니다. 그러시죠?


"나는 외적인 것으로 판단하지 않아."라고 말하지만, 멋지거나 예쁜 누군가를 보게 된다면 태도가 달라지게 되죠. 그 의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그런 의식들이 우리 삶에 인식되어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적인 것을 신경쓰면 자신감도 올라가고, 사회생활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에게 제가 관리하는 6가지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毛)


먼저 모(毛)관리입니다. 모에는 여러가지가 포함되겠죠. 먼저 코털, 머리카락, 수염, 눈썹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리털도 있지만, 그것들은 여러분들에게 맡기겠습니다. 애니웨이. 우선 얼굴에 있는 모(毛)들은 인상을 좌우합니다.


코털관리는 거울을 보실 때마다 자주 체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다고 뽑지 마시고요. 깍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요즘 휴대용 코털깎이도 잘 나오기 때문에 코털이 잘 자라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휴대하고 다니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저는 거울 볼 때 활짝 웃어서 코털을 깎습니다. 그 이유는 얼굴 근육이 움직이지 않았을 땐 보이지 않아도, 근육이 크게 움직였을 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웃은 상태에서 코털을 정리해주면 훨씬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기계를 사용하신다면 큰 걱정은 없지만, 가위로 깎는 분들이라면 웃은 뒤에 정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머리카락입니다. 남자분들은 대다수가 트렌드에 맞춰서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데요. 그래서 인지 미용실에 가서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로.."이렇게 말하면, 미용사들은 그냥 진짜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머리에 대해 신경을 잘 쓰지 않았다면 시행착오를 겪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저는 제가 어울리는 머리를 하기 위해 집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미용실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제가 외적인 것에 예민한 것도 있지만, 그래서 인지 이제는 제 머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식으로 스타일링을 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헤어 스타일링할 땐 자신의 두상과 얼굴 관상(?)을 고려해서 해야 하는데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너무 내용이 길어지기 때문에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상이 날카롭다면 펌으로 인상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그냥 푸근한 스타일이고, 남성미가 느껴지지 않는 얼굴이라면 펌을 약간 한 후에 얼굴과 두상에 맞게 커트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헤어의 경우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누가 알려주는 것보다 직접 부딪혀보고, 시행착오를 겪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정말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수염을 기르는 것도 좋지만, 저는 수염을 기르지 않고, 사회생활이나 사람을 많이 만나분들이라면 수염을 지속적으로 정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면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이 빨리자란다면, 휴대용 면도기를 가지고 다니시면서 정리하세요. 수염이 정리되어 있느냐 있지 않느냐에 따라서도 인상이 많이 달라집니다. 오빠와 아저씨의 경계선이라고 할까요?


눈썹은 미용실 갈 때마다 미용사에게 부탁해서 정리해달라고 말하세요. 그럼 잔털들을 잘 정리해 줍니다. 주위에 보면 그리고 일반적으로 남자분들은 눈썹 정리를 잘 안하시는 것 같은데요. 눈썹의 잔털도 인상에 큰 영향을 줍니다.


모(毛)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피부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얼굴에 있는 털이 정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얼굴이 지저분해 보이거나, 칙칙하게 보입니다.



2. 피부


피부관리에 있어 음식이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도 피부에 큰 적이죠. 아무리 관리를 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얼굴에 금새 뾰루지가 올라옵니다. 그건 몸에서 열을 받아서, 피부로 열을 발산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퇴근하시면 꼭 세안을 하고 주무세요. 출근하고 퇴근하면서 얼굴에 각종 먼지와 공해가 뭍어 있습니다. 그걸 그대로 방치한 채 잠에 들게 되면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게 되고, 피부 계속 안좋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아침에 운동하고 샤워가 끝나면 4분 정도 완전한 찬물로 얼굴에 찜질을 합니다. 이걸 주기적으로 한 5개월 정도 했더니, 피부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피부가 좋을 때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겁니다. 제가 찬물로 얼굴 찜질을 하게 된 계기는 어떤 피부관리 콘텐츠에서 "클레오파트라"가 매일 아침마다 얼음물에 얼굴을 5분간 담궜다가 뺏다를 반복했다고 합니다. 그걸 보고 한 번 해봤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고, 이젠 습관이 되어서 샤워가 끝나거나, 점심 시간에 얼굴에 기름이 많이 생기면, 화장실에서 세수를 해줍니다. 완전한 찬물로 말이죠.


그 외에 팩이나 클렌징에 대해선 많이 알고 계실 것 같고요. 애니웨이. 피부는 정말 중요합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이기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방법들을 한 번 찾아보고, 실천해 보세요.


그리고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저도 고치고 있는 중이지만, 얼굴에 뭐가 올라오면 자꾸 손이 가네요. 아! 그리고 얼굴에 뾰루지 애매하게 났을 때 전 완전 찬물로 계속 찜질을 해줍니다. 샤워가로 말이죠. 그럼 많이 가라앉더라고요.



3. 몸


계속 쓰다보니, 하나도 중요하지 않은게 없네요. 우선 몸이 좋아지면 여러분들 생활에 활력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굽었던 어깨가 펴지고, 사람들이 조금씩 여러분들을 처다보게 될 겁니다. 그건 인간으로써 당연한거라고 봅니다. 외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삶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운동을 열심히해서 몸에 윤곽이 잡히기 시작하면, 옷태도 좋아집니다.


운동을 해야하는 건 알지만, 시작하기 어렵죠? 그럼 시작을 쉽게 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1분간 운동하는 건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없다면서 그것도 못하고 있죠. 다이어트 약, 보조제 이런 것보다 운동을 실행하는 게 훨씬 더 몸을 좋게 만듭니다. 그리고 몸이 좋아지면 삶을 바라보는 것도 달라지게 되고, 생각도 달라지게 됩니다. 끈기와 인내심도 생기고요.



4. 스타일링


벌써 4번입니다. 1번부터 3번까지 준비되었다면 이제 여러분들의 외적인 포텐을 터트릴 옷을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쇼핑몰에 있는 코디를 그대로 입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예쁘게 코디되었다고 하더라도, 계속 그런 스타일을 추구하면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지 못합니다.


옷입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고,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하거나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리고 매장이나 쇼핑몰에서 구입한 걸 그냥 구입하고 입고 다니지 마시고요. 객관적으로 집에서 여러분 이것저것과 조합해서 입어보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 괜찮은 걸 입고 나가세요.


그리고 밖에 나가서 그걸 심사 받아보세요. 무슨 뜻이냐고요? 여러분들이 옷을 잘 입었다면, 사람들이 계속해서 처다보는 게 느껴질 겁니다. 만약 여러분들에게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거나, 눈길을 주지 않는다면 그저 평범한 겁니다.


나중에 스타일리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흔한 유명한 쇼핑몰에서 구입하지 마세요. 차라리 돈을 모아서 명품티셔츠에 청바지 하나를 입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그 옷의 포텐을 터트리면, 1-3번이 선행되어야만 됩니다.


옷에 자신이 없다면 우선 간단한 악세사리들로 스타일링을 해보세요. 팔찌 3~4개, 반지 3~4개, 시계 엄청 큰거 이런가 말고요. 정말 심플하면서 살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들로 장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계속 말씀드리는 것지만,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안경 벗어보세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눈이 안좋으면, 안경 벗고 렌즈착용하는 걸 추천드리고요. 도수가 그렇게 높지 않다면, 최대한 심플한 안경을 쓰는 걸 추천드릴게요.



5. 자신감


5번이 없다면 1-4번을 모두 무용지물로 만듭니다. 반대로 1-4번이 5번을 만들기도 합니다. 아무리 멋진 옷과 몸, 얼굴을 가지고 있어도 자신감이 없으면 여러분들 외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쉽게 예시로 들자면, 몸이 아프면 얼굴에 티가 나고, 힘이 없어 보입니다. 이처럼 자신감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자신감이 생기게 되는 것이냐? 그냥? 개인적으로 그냥 생기진 않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어깨가 펴지고, 말투와 누군가를 바라보는 눈빛이 달라지게 됩니다.


사실 이건 글로 보는 것보다 직접 경험해보시면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어떤 시선으로 보는지 느껴야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의 잣대와 기준에 따라 사는 건 좋지 않죠. 그러나 이건 누군가를 위해 사는게 아니라, 본인의 삶을 더욱 방대하고 멋지게 살아가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것말고도 방대한 양의 정보를 공유를 작성할 수 있지만, 앞으로 조금씩 쪼개가면서 세부적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찾지 못한 당신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욱 발전되고 좋은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