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S'티 Daily

당번약국 찾기 <일요일, 토요일, 주말 문여는 곳>

아이S'티 2019. 6. 3. 21:15
반응형

  당번약국 찾기 <일요일, 토요일, 주말 문여는 곳>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예전에 어머니께서 주말에 갑자기 속이 안좋다고 하셔서 약국에 가서 약 좀 사다달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는데요. 그 때가 연휴여서 영업하는 곳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마침 "당번약국"이 생각나서 당번약국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봤더니, 영업하는 곳이 있어서 약을 산 기억이 있습니다. 휴가철이나 명절 연휴에 약국들이 문을 닫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연휴에도 영업을 하는 곳들이 의외로 많이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일요일, 토요일과 같은 주말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찾아보는 "당번약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가능하겠지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선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선 휴일지킴이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메인페이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역, 날짜 혹은 날짜, 시간, 지역을 통합적으로 검색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구입가능한 의약품, 의약품 복용법, 사용법에 대한 정보들도 있으니, 의약품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역을 선택하는 것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휴일지킴이약국의 지도의 각 행정구역을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의 모든 약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검색 후 도로명의 세부 검색은 검색결과 상단의 결과 내 재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표지역을 선택하시면 세부적인 지역구를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의 약국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보다 세부적으로 검색하고 싶다면, 지도 하단의 옵션사항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클릭해 볼까요?



지도 검색을 통해 리스트를 확인하시면 현재 영업시간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보다 정확하게 알아보려면 해당 약국에 전화해 보셔야 합니다. 저도 "운영여부"만 확인하고 갔다가 영업을 안하고 있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해당 위치는 리스트 끝에 "지도보기"를 클릭하시면 위치를 정확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검색된 지역이 너무 광범위 하다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도로명, 건물번호, 건물명을 입력하신 후에 검색 결과를 좁히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에 있는 달력을 이용하면 해당 일자의 약국들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를 클릭하시면 우측의 날짜가 자동적으로 변환되고, 시간과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시면 위에서 보셨던 결과와 동일하게 나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통해 약국 찾는 방법 어렵지 않으시죠? 마지막으로 상단에 있는 메뉴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메뉴는 휴일지킴약국검색, 지도검색, 일반의약품안내, 의약품정보검색, 휴일지킴이약국가이드 5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