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COM

윈도우 10 제어판 단축키 : Windows 10

아이S'티 2019. 5. 17. 22:33
반응형

  윈도우 10 제어판 단축키 : Windows 10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지난 번에 윈도우 10에 대한 글을 시작으로 COM카테고리를 출발을 알렸지요. 카테고리마다 100개 이상의 글들이 쌓이는 그 날들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작성해보려 합니다. 나중에 윈도우 7에 대해서도 쓰고 싶지만, 현재 운영체제가 10을 사용하고 있어서, 나중에 컴퓨터를 한 대 더 구입해서 윈도우7의 기능들을 공부해서 올려보면 좋을 것 같군요. 그럼 시작합니다.



우선 단축키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좌측 하단에 Ctrl 옆에 윈도우 아이콘이 그려진 키와 우측 화살표 키 상단에 있는 "Pause Break(Pa/Br)"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윈도우 키를 누른 뒤에 Pa/Br키를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같이 눌려져 있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시스템' 창이 활성화됩니다. 여기서 [제어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는 시스템 및 보안, 사용자 계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모양 및 개인 설정, 하드웨어 및 소리, 시계 및 국가, 접근성, 프로그램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뉴가 [프로그램 제거]가 아닐까요?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는 해당 파일이나 폴더만 삭제하는 것 아니라, 프로그램 전체를 삭제해야 합니다. 요즘 클리너 프로그램에서도 이와 같은 옵션이 있어서 제어판을 통해 삭제하지 않아도 되지만, 없다면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삭제하시면 됩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말이 무색할 만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키를 클릭하신 후에 "제어판"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제어판 앱이 검색됩니다. 마지막에 이걸 말씀드리니 갑자기 허무해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겠죠. '제.어.판'이라고 타자를 치는 것보다 빠를 수도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