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App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방법

아이S'티 2019. 4. 25. 23:24
반응형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2번째 글을 작성할 땐 조금 신경이 거슬리는 글쓰기 때문에 제대로 작성을 하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지만, 그래도 그것 때문에 포기할 제가 아니기 때문에 하나 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의 간단한 소개 중 약간의 부분만 말씀드리자면, 저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래서 SNS를 이용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신 분들에겐 모든 게 익숙하지 않죠. 사진을 바꾸고, 이름과 아이디 그리고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인증받는 방법들까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요. 제가 말씀드린 것들은 모두 프로필 편집에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프로필 편집은 어떻게 하는 것이냐?" 뭐 눈에 보이는 곳에 있지만, 그 과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모바일과 PC버전으로 나눠서 안내해드릴테니 걱정마세요.


1. 모바일




모바일 화면에서 [프로필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부터 이름,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이메일 인증에 대한 부분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프로필 사진 바꾸기 방법을 알아 봅시다.



[프로필 수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맨위에 사진 하단에 "프로필 사진 바꾸기"라는 링크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세요.



프로필 사진은 동그라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이미지로 선택해야 합니다. 너무 크다면 줄일 수 있지만, 크기 조절 범위가 크지 않기 때문에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적당하게 편집해서 사진으로 추가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왠만하면 편집해서 올리는 걸 추천드려요. 뭐든지 정성스러우면 더 좋으니까요. 그리고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은 왠만하면 동그라미 안에 들어간답니다.



혹시 쇼핑몰이나 인터넷 사업 혹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인스타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상업적으로 하시기보다는 일상과 여러분들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이미지를 적절하게 섞어서 올리는게 좋답니다. 눈에 띌만한 작업물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요. 


그럼 PC버전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2. PC




PC버전도 간단합니다.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프로필을 수정하는 곳이 나온답니다. 어떻게!?



맨 위에 "프로필 사진 바꾸기"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동일하게 PC에 있는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단에 보시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계정을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엔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될 때까지는 계정이 숨겨지고요. 계정은 일주일에 한 번만 비활성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정 비활성화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이 활성화되고 클릭하시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잠시 소통을 멈추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