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COM

윈도우10 폰트 추가 및 삭제 <글꼴 추가>

아이S'티 2019. 4. 29. 18:24
반응형

  윈도우10 폰트 추가 및 삭제 <글꼴 추가>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글에선 컴퓨터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점점 카테고리가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이지만, 그 걱정 안에는 더 많은 것을 쓸 수 있다는 설레임도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글씨(글꼴)이라는게 색처럼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지한 느낌을 전달하고 싶다면, 궁서체, 귀여운 느낌이라면 엽서체 정도라고 하면 될까요? 저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글을 쓰시는 분들이 모두 공감하시죠? 자신이 좋아하는 글꼴이 하나쯤은 있으실 겁니다. 저는 "나눔글꼴"을 정말 좋아해요. 특히 이번에 새로 추가된 '나눔스퀘어'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럼 여러분들이 마음에 드는 글꼴을 내 컴퓨터에 저장해서 서식/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효자손처럼 시원하게 박박 긁어드릴게요. 아주 간단하니 천천히 급하게 따라오셔도 금방 이해하실 거예요.



먼저 글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부터 알아봅시다. 간단하게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무료 폰트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라는 곳에서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폰트'를 입력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등록된 폰트가 검색됩니다. 폰트를 사용하실 땐 리스트 우측 상단 선택옵션에서 [프리]를 선택하시면 무료 폰트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무료 글꼴을 찾았다면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해제합니다. 잠시 하나 말씀드리면, 위에 압축된 글꼴을 보시면 1개가 아니고, 4개가 있죠. 이건 글꼴의 굵기에 따라 폰트가 나눠져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Bold, Light 이런식으로 말이죠.



탐색기에서 Windows 폴더에 있는 Fonts라는 폴더에 해제한 폰트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딱봐도 폰트 폴더인지 아시겠죠? 그럼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서식/편집 프로그램에 자동적으로 추가됩니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라면 재실행하면 적용되어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