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COM

컴퓨터 폴더 크기 조절하는 2가지 팁

아이S'티 2019. 5. 22. 23:13
반응형

  컴퓨터 폴더 크기 조절하는 2가지 팁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윈도우를 이용하다보면 파일이나 폴더의 내용을 미리 보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럴 땐 폴더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사무실에서 사진 편집 작업을 하는데 "아 이걸 포스팅하면 좋겠다!"라고 생각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폴더 자체적으로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옵션을 통한



우선 폴더 내에서 옵션을 통해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해당 폴더 상단의 [보기]를 클릭해서 아이콘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보기]옵션을 선택하시면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목록, 자세히, 타일, 내용]으로 옵션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은 [타일]로 구성되어 있을텐데요. 여러분들이 파일의 내용을 미리보고 싶다면,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스크롤을 통한



두번째 마우스의 스크롤을 통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해서 파일의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파일의 내용을 보기 위해선 서식파일은 볼 수 없으며,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이 점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크롤을 통해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하려면 키보드의 "Ctrl"을 클릭한 뒤에 마우스 스크롤을 위로 올리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