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 6S

아이폰X 화면 스크린샷 찍는법 (캡쳐)

아이S'티 2019. 4. 27. 23:52
반응형

  아이폰X 화면 스크린샷 찍는법 (캡쳐)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사무실에 또 앉아서 오늘도 밤을 샐 예정입니다. 어제와 비슷한 시간대에 왔군요. 촬영하고 편집하느라고 좀 늦었습니다. 간단하게 글을 써보고, 다시 일에 열중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들어갑니다.



아이폰을 오랜기간 사용했던 유저라면 화면캡쳐에 대해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설명서에도 캡쳐에 대한 부분은 없더군요.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아이폰에 보면 양쪽에 버튼이 2개/1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맨 위에 있는 것끼리 한꺼번에 눌러주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위 이미지 참조 ▲)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해당 버튼 위치에 손가락을 올려서 직접 캡쳐하는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캡쳐된 사진은 좌측하단에 보여집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톡 클릭하면,



화면이 확대되고 이미지를 자르고, 글씨를 쓰거나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여러가지 도형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이 끝났다면 좌측 상단에 [완료]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사진 앱에 저장', '스크린샷 삭제' 2가지가 나옵니다. 삭제할 경우 해당 이미지가 사진첩에 저장되지 않고요. 저장하면 당연히 사진 앱에 저장되겠죠? 쓰다보니 당연한 소리를 호언장담처럼 말하고 있군요.


아주 간단하지만, 아주 필요한 기능입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캡쳐기능이 필요하죠. 특히 블로거분들에겐 아주 필요한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