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KNOW-HOW

lg 노트북 키보드 청소 후기 <준비물 : 젤리 클리너>

아이S'티 2019. 5. 9. 20:42
반응형

  lg 노트북 키보드 청소 후기 <준비물 : 젤리 클리너>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최근 유튜브도 하면서 하루를 좀 더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정신없게 하는 건 제가 그렇게 만든. 애니웨이. 저번에 키보드를 청소하는 저만의 노하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다이소에서 구입할 젤리클리너로 해보았지만, 제가 잘못한 건지 실패했답니다. 이것도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은 성공했지만, 저는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나한텐 스카치 테이프가 맞구나." 그럼 각설하고 젤리클리너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젤리 클리너는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사무실 앞에 다이소가 있답니다. 가격은 1,000원. 저렴합니다. 무게는 80g라고 적혀있지만, 잘 모르겠고요. 나중에 구입해서 근처 시장에 가서 아주머니께 양해를 구하고 저울질을 해보면 어떨까요? 근처에 있는 야채들이 눈치를 주겠죠?



뒷면에는 젤리클리너의 상태(?)와 색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지에 파랑색으로 되어 있어서 기대했지만, 어릴적 문방구에서 팔던 그녀석과 동일하다는 걸(?) 알게된 후 조금은 실망했지만, 깨끗해질 트북이를 생각하면서 꾹 참았습니다. 그럼 뒤에 있는 문구들을 한 번 키보드로 쳐보도록 하겠습니다.


ㆍ보관하실 때ㆍ


유연성이 특징인 젤리클리너는 제품 자체의 수분을 유지해야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기 노출시 제품이 말라버려서 사용히 불가능합니다. 처음 포장되어 있던 지퍼백에 밀봉해서 그늘진 곳에 보관하십시오.


(노트북을 젤리클리너로 정리했을 때 이물질이 많이 없다면, 재사용도 가능하다는 뜻 같습니다.)


ㆍ주의사항ㆍ


청소 후 물로 씻지말고 짙은 색으로 변하면 버리십시오. 사용 후 반드시 지퍼백에 보관 하십시오. 화기와 자외선을 피해 주십시오.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어린이 손에 닿지 않은 곳에 두십시오. 사용시 피부 이상이 발행할 경우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사용중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15분 이상 씻어주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 하십시오. 먹지 마십시오. (키보드에 양보하..) 키보드 등에 올려 놓고 너무 힘을 주어 누르거나 오랜시간(1분이상) 방치하면 제품의 틈에 끼어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천 재질의 제품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전자식 키보드는 틈이 넓고, 키보드 안쪽 단면이 날카로워 본 제품 사용 후 떼어낼 때 안쪽에서 끊어져 키보드 고장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피부가 예민하는 분들은 비닐장갑 끼고 사용하세요.


ㆍ사용방법ㆍ


틈새에 낀 먼지 등 청소하기 힘든 곳에 절리크리너를 둥글게 망친뒤 먼지가 있는 곳에 살짝 눌러 틈새에 압착 시킨 뒤 살살 가볍게 떠어내면 먼지와 기타 오염 물질이 젤에 뭍어 나옵니다.


중량 : 80g

성분 : 정제수, PVA, 글리세린

소비자 상담실 : 1522-4400


지금 사용 방법을 다시 보니 제가 처음에 시도했던 방법이 제대로 했던 거네요. 저는 아주 얇게..보여드릴게요.



꺼내서 이렇게 퉁글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이걸.



아주 얇게 펼쳐봤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분포시켰는데요. 이렇게 막처럼 한 분들은 없던 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한 20분이 지나도 마르질 않아서 그냥 떼버렸습니다. 지금 이곳 저곳을 찾아보니, 좀 더 방치했다면 대참사가 일어날 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고요. 이 위위에 있는 이미지처럼 동그랗게 만들어서 먼지가 있는 분에 조금씩 눌러서 먼지를 제거해야 할 것 같지만, 그냥 제가 이전에 안내해드린 테이프로 하는 게 훨씬 더 낫다고 봅니다.



그래서 한 번이라도 사용해야겠다는 굳은 다짐으로 다시 뭉쳐서 제 컴퓨터 키보드 사이 사이에 몰래 안착하여 쉬고 있던, 녀석들을 클리너로 정리했습니다. 1,000원 중에 한 80원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느낌이 썩 좋진 않아서 바로 버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론 기대지 않겠습니다. 제 스스로 해결 할 겁니다. "차라리 테이프를 구입하자."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다른 제품으로 찾아뵐게요. 바로 또 작성할거예요. 기다려요. 그리고 젤리 클리너인지 젤리크리너인지. 둘 다 가능한 것인가?



이건 보너스 영상입니다. 정신없지만, 정말 먼지가 제거가 되지 않아 힘껏 누르면서 했답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 돌돌돌돌 그리고 다시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