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KNOW-HOW

나만의 키보드 청소 노하우 (준비물 : 스카치 테이프)

아이S'티 2019. 4. 28. 14:12
반응형


     나만의 키보드 청소 노하우 (준비물 : 스카치 테이프)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글에선 제가 아주 자주 애용하는 키보드 청소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지금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고요. 갈축입니다. 아주 시끄러운 녀석이지만, 이 소리가 저에게 더 활력을 불어 넣는 것 같더라고요. 그럼 시작할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눈에 보이지 않지만, 먼지가 공중에서 공기를 음미하며, 둥둥 떠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제 눈에도 흡착되어 있겠죠? 컴퓨터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보드 사이사이에 낀 먼지들을 방관하고 싶지 않지만, 방관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저는 쇼핑몰을 하고 있다보니, 제품 검수 작업을 자주해서 그런지 이틀만 청소하지 않아도 먼지가 상당히 쌓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손을 깨끗하게 씻어도 먼지투성이인 키보드를 투닥투닥하게 된다면 청결은 무결하게 되어버릴 것 같습니다.


먼지가 키보드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키보드 덮개를 해주면 좋지만, 얼마나 많은 분들이 하실지는..저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뭐라 딱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 (으음.)



준비물은 먼지 바이러스가 침투된 나태한 키보드와 먼지 바이러스를 없애줄 백신 스카치 테이프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녀석은 저와 동거동락한 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이번 일은 항상 하는 일이 아니다보니 익숙지 않은 것 같네요. 긴장했는지 몸 전체가 창백해졌군요. 


저만의 노하우라고 생각하지만, 누군가도 이 방법을 사용하고 계시겠죠? REAL GO.



우선 바이러스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는 제 키보드입니다. 육안으로도 먼지가 상당히 쌓여 있습니다. 사실 사진처럼 심하지 않은데, 창문으로 투과되는 빛 때문에 먼지들의 몸에서 빛을 내고 있습니다. 뭔가 깨달음을 얻었다는 식으로 말이죠. 


Anyway. 저의 아픈 키보드를 보셨으니 노하우를 전수(?)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1. 스카치 테이프를 테이프 케이스에 있는 치아에 대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



2. 테이프 끝을 접착시켜 이어줍니다. (▲)



3. 키보드의 미로를 따라 테이프를 요리조리 움직여 줍니다. (▲)



키보드 청소하는 영상을 찍어서 간략하게 편집해 봤어요. 음악을 넣어서 보시는 분들에게 경쾌함(?)을 드렸습니다. 한 번 보시죠.



완전하진 않지만, 처음에 보셨던 바이러스로 인해 힘었던 얼굴이 광명의 빛을 받은 것처럼 깔끔해졌죠? 더욱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다면, 키보드 블럭 하나하나씩 뽑아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럼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키보드를 세워서 책상에 몇 번 쳐주고, 표면으로 보여지는 먼지를 제거해주면 나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대수술을 마친 뒤에 키보드에서 나온 바이러스들입니다. 여러분들의 키보드는 안녕하신가요? 스카치 테이프만 있다면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세요. 키보드가 더욱 맑은 소리를 내줄 겁니다.


그리고 이 글을 쓰면서 제가 알고 있거나 인터넷 세상에 널부러져 있는 노하우들을 모을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