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BLOG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통과.

아이S'티 2019. 6. 7. 23:2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통과.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쓰게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아이S'티 블로그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왔습니다. 아마도 사이트 등록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도대체 어떻게 하신 겁니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없습니다. 그저 그냥 정성스럽게 저만의 콘텐츠를 만든 것 뿐이며, 저는 그것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가이드라인에 맞출수록 구글에선 더욱 빡세게 보지 않을까요? 



진정성이 있는 콘텐츠가 많다면 승인되는 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특정한 가이드라인을 신경쓴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더 어렵게 될 것입니다. 글자 수, 이미지 가이드라인 그리고 글은 몇 개 이상 발행해야 한다는 것에만 집착하지 마시고, 그냥 편안하게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블로그 외에도 5~6개 정도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예전엔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해당 계정으로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었지만, 지금 가이드라인이 변경되면서 사이트마다 별도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애드센스를 악용하시는 분들이 생겨나면서 가이드라인이 강화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별도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제가 하던 방식대로만 하면 항상 승인을 받았고요. 제가 일 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친구 한 명에게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고, 특별한 가이드라인이 없이 순조롭게 승인되었습니다. 물론 1차 요청에서 거절되었지만, 2차 때 승인되었습니다.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것 같지만, 저는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복해서 말씀드리고 싶네요. 특정 가이드라인에 대해 신경쓰지 마시고요. 열심히 정성스럽게 쓰면 다 승인됩니다. 제가 처음 쓴 블로그에서도 말씀드렸죠. "쉽게 얻은 건 쉽게 떠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이 쉽게 무언가 했다면 그 다음에도 쉽게 얻으려고 할 것이고, 결국 블로그라는 것이 돈으로만 보이기에 정성스럽게 쓸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블로그 수익이 높아졌을 때 나태함이 찾아오게 되고, 그 때 지속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 좋은 키워드, 쉽게 돈버는 법만 찾아다니다가 시간만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처음부터 쓰는 글들에 정성을 드리면, 쌓아가는 글들에 정성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이전 글과 퀄리티가 다른 글을 쓰는게 싫어지게 됩니다. 차라리 안쓰는 게 낫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콘텐츠에 방대한 글도 적용될 수 있겠지만, 글에 대한 정성도입니다. 제 글 중에서 정말 짧은 글들도 있지만, 그 안에 작성된 콘텐츠의 퀄리티는 지속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어려움이 있다면, 제 블로그를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메일로 받은 아이S'티의 승인 메일입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어렵게 하려고 하지 않으면 승인되지 않는 것이 애드센스인 것 같습니다. 이건 애드센스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적용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수익을 만들어 내는게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