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BLOG

블로그 이미지 무료 사이트 unsplash.com

아이S'티 2019. 6. 8. 21:43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무료 사이트 unsplash.com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 글쓰기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글이 완성되는데 있어 이미지에 대한 부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건 "가독성"에 대한 부분 때문이 아닐까요? 이미지는 글을 완성하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데 그 이미지를 활용하는데 있어 "저작권"때문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의 퀄리티를 포기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 곳만 이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unsplash.com"입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를 보여드리고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nsplash.com"은 해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촬영한 이미지를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사이트입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없지만, 네이버에서 해당 사이트와 연동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걸 보면, 제 생각엔 저작권 없이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계속적 사용했지만, 저작권에 대한 문제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저작권 표기에 대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사이트의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방금 검색해 봤는데요. 상업적 용도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원작자 허락없이 그냥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 곳을 계속해서 이용하는 이유는 사진에 대한 다양성도 있지만, 물론 다양성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퀄리티에 대한 부분이 상당합니다.



이미지 사이트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로 나눠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분야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지니스&워크 메뉴를 자주 이용합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찾기 힘들다면 특정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어에는 한글이 아니라 "영문"으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제가 위 이미지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money"라고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들이 나열됩니다. 그럼 검색하면 어떤식으로 결과가 나오는지 알아봅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는 이미지가 많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찾고 싶다면 영문으로 검색하셔야 하며, 원하는 검색어로 안될 경우 우회된 검색어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저도 원하는 이미지를 못할 땐 비슷한 단어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습니다.



사이트 우측에 보시면 [free join]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을 쉽게 할 수 있고, 페이스북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여러분들이 다운로드 및 관심표시한 이미지가 담겨지게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여러분들이 구입한 이미지가 장바구니에 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라이센스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고 싶다면, 콜렉션 옆에 옵션을 클릭해서 "License"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깊게 알아본 적은 없네요. 그럼 라이센스를 클릭하면 어떤 영문(?)들이 적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을 한글로 번역했는데요. 모든 사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영문으로 대충(?) 번역해봐도 저작권에 신경쓰지 않고 무료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기능에 대한 부분을 안내해드린다고 했지만, 이 정도만 알려드려고 큰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링크는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블로그 관련된 내용이니 블로그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해 보세요. 제가 말하긴 그렇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