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BLOG

아이S'티 현재 블로그 유입율은 이렇다.

아이S'티 2019. 5. 17. 21:03
반응형

  아이S'티 현재 블로그 유입율은 이렇다.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벌써 이 블로그를 개설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역시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 그 결과와 미래는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보이지 않았던 검색유입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다음에서 제 글들을 좋게 봐주는 것 같고, 제 글들을 수집할 작정(?)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싸늘..)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이 많이 들어 있는 콘텐츠임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근거로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겁니까?"


과거와 다르게 지금의 다음 수집 로직이 변화한 것 같습니다. 이는 정확하지 않고, 저의 추측이 100%이지만, 얼추 맞다고 봅니다.(?) 우선 오래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면, 로봇이 자동적으로 글의 특정 "키워드"로 검색해서 수집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글을 올리자마자, 적게는 5개이하 많게는 10개 이상의 키워드가 갑자기 최신순으로 유입경로에 찍힙니다. 누군가 검색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게 실 트래픽이였다면, 수익에도 영향을 줬을텐데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았습니다. 아마 로봇이 콘텐츠를 수집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하실텐데요. 위와 같이 한꺼번에 수 많은 키워드로 검색된 것을 유입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초반에 글을 발행하여도 이와 같은 키워드를 유입경로에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단순히 트래픽만 늘어날 뿐이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부분이 의미가 없기에 티스토리 개발쪽에서 "해당 키워드가 보이지 않게 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생각이라는 점 필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이 키워드들은 "정확도순"으로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최신순"에서 수집합니다. 그런데 어제와 오늘 특정한 키워드로 동일한 패턴이 발생되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다음에서 제 블로그에서 글을 수집하겠다는 뜻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이게 맞다면, 앞으로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의 순위에 변동이 있겠죠?


"프레피 만년필"이라는 키워드로 상위에 노출되고 있지 않았고, 작성한지 시간도 꽤 흘렀는데, 최신순으로 키워드가 유입경로에 찍혔습니다. 물론 검색자가 최신순으로 검색할 수 있겠지만, 저는 로봇이 수집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현재 저의 현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방문자수가 증가한 것에는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검색을 통한 유입현황이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방문자 그래프 막대바 색상이 주황색이 많아지는 날까지 열심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경우 카카오톡 유입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연구해보신다면 방문자를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 "태그"를 최대한 많이 그리고 잘 검색되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넣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에 이 태그를 노려서 다음 카카오톡 쪽으로 노출을 노리시는 분도 봤습니다.



블로그 수익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들어오고, 제가 포럼에도 꾸준히 올려서 그런지 현재 블로그와 관련된 글들이 상위에 랭커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 같고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또다른 유입경로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이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가면서, 그 이야기가 수익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이전보다 더 정성스럽게 작성하려 합니다.


아직 한 달밖에 되지 않았고, 겨우 글 20개 밖에 작성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 글 300~400개 정도는 쌓여야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오고, 그 때 수익에 따라 콘텐츠 방향을 어떻게 잡아가야 할지 새로운 판을 짜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