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MONEY

주말은행 토요일, 일요일 - 전국은행연합회

아이S'티 2019. 6. 11. 00:29
반응형

  주말은행 토요일, 일요일 - 전국은행연합회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쉬는 날에 은행업무를 반드시 봐야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저도 주말엔 모든 은행들이 영업을 안하는 줄 알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인터넷뱅크가 출범하게 되면서 24시간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허나 세부적인 업무는 아직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안내해드리는 은행 정보도 모든 지역과 모든 은행이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주말에 은행 업무를 봐야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해당 관련 글들을 찾아보니 리뉴얼 전의 자료들이 많네요. 저는 최신자료로 제공해드리겠지만, 이 글이 상단에 올라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겠군요. 애니웨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소비자포털] - [금융서비스정보] - [탄력점포검색]을 클릭하시면 주말에 여는 은행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단계를 더 거쳐서 '은행권 탄력점포'를 클릭하시면 점포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 여는 은행을 "은행권 탄력점포"라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공서 소재 점포", "외국인근로자 특화점포",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 "환전센터",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기" 5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탄력적 점포를 찾기 위해선 먼저 [시/도 선택] -> [구/군 선택] -> [은행 선택]을 하신 후에 해당 영역에서 [탄력점포]리스트에서 주말 은행을 찾으시면 됩니다. 최근에 주말이 아니라, 야간에도 운영되는 점포가 늘어남에 따라 추 후에는 늦은 시간에도 은행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주말에 여는 은행 없나..."라는 고민은 조금은 덜 수 있겠군요.


다만, 주말에 영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서비스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방문 전에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도 괜찮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