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올리브영 매장찾기는 쇼핑몰에서

아이S'티 2019. 5. 23. 21:47
반응형

  올리브영 매장찾기는 쇼핑몰에서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여성분들이 자주 찾는 올리브영 매장을 쇼핑몰에서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2곳 모두 알려드릴테니, 걱정말고 기다려보세요. 저는 요즘 올리브영보단 다이소를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사무실에 필요한 용품들이 아무래도 올리브영보단 다이소에 많이 있으니까요.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영은 CJ그룹에서 운영하는 뷰티앤헬스스토어입니다. 예전엔 올리브영 외에 왓슨과 같은 뷰티스토어가 있었지만, 점차 여러가지 브랜드가 런칭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의약품의 경우엔 편의점보다 협소하기 때문에 드럭스토어라는 표현보다는 뷰티앤헬스스토어로 불리는 것 같아요.


1. PC버전



컴퓨터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에 입장(?)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올리브영 매장안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여러분이 자주가는 관심매장을 선택해서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설명할 땐 비로그인 상태에서 안내해드릴게요.



메뉴 화면에서 보시면 매장찾기 탭이 '매장찾기'와 '지역검색'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매장 검색에서는 기본적으로 리스트를 보여주거나, 매장명이나 주소를 입력해서 근처의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검색에서는 지역, 시/군/구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스트에서는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매장을 검색하시는 대부분의 이유는 "근처 매장여부와 영업시간"에 대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을 클릭하시면 요일별 영업시간과 매장 공지사항, 오시는 길(지도 표시)을 확인 하실 수 있네요. 그럼 다음은 모바일 버전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2. 모바일버전



모바일은 인터넷 어플이나 앱을 다운받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을 다운받아서 어떤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치 승인 여부를 묻는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허용'하시면 [매장안내]메뉴에서 여러분들 근처의 올리브영 매장이 자동적으로 보여집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좌측 상단에 [매장안내]메뉴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앱도 PC버전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올리브영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단,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올리브영 매장'이라고 검색하시면, [올리브영 매장안내]라는 서브페이지가 별도로 검색되고 있어, 이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올리브영 매장을 찾으시는데 어려움은 없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