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T' BLOG

아이폰으로 블로그 글쓰기 및 이미지 편집하는 TIP

아이S'티 2019. 5. 3. 21:46
반응형

  아이폰으로 블로그 글쓰기 및 이미지 편집하는 TIP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오늘은 보다 빠른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무실 컴퓨터가 조금 느려서 집에 있는 컴퓨터를 사무실로 가져왔습니다. 만약 블로그로 돈을 벌게 된다면, 먼저 좋은 컴퓨터를 구입하는데 목표를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쓰기 및 이미지 편집하는데 컴퓨터가 버벅거리면, 할 맛도 안나고 금방 나태해지기 쉽습니다. 내가 원하던 차나 집을 가지게 되면, 활기차지는 것처럼 블로거에게 있어 컴퓨터는 그런 존재랍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면, 수중에 있는 돈을 탈탈털어 좋은 컴퓨터를 하나 장만하고,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연습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읽고 싶으신가요? 

어떤 글이 가독성이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우선 보기 좋아야겠죠. 유튜브라면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웹상에 보여지는 글을 정결하고 연관성 있는 이미지들로 꾸며져 있어야만 방문자의 이탈시간과 이탈율을 줄이고, 재방문율을 높임에 따라 수익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 출처를 찾아보니 유튜브에서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건 아주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디서나 그렇듯 실천하지 않고, 의심만 한다면 예전과 다른 삶을 살지 못한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또 질문할게요. 여러분들은 어떤 환경이 만들어져야만 블로그를 작성하십니까?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지하철 안에서 혹은 쉬는 시간에 무엇을 하십니까?


정말 진정으로 블로그로 돈을 벌어서 생계자금을 플러스 시키고 싶다면, 그 시간에 핸드폰으로 글쓰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시작하기도 전에 많은 분들이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핸드폰으로 글쓰면 뭔가 이상한 것 같은데..", "핸드폰으로 써도 노출이 되나..수익 안생길 것 같은데.."



정답을 원하세요? 수익 발생합니다. 저는 버스 안에서도 포스팅 합니다. 그 시간에 무언가 안하고 멀뚱멀뚱 그냥 있기 보다는 뭐라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수익이 발생할지 안할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발생하지 않을 확률은 현지 줄어듭니다.


지금 운영하는 블로그의 컨셉과 맞지 않은 것 같으세요? 그렇다면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세요. 그리고 거기에 마음껏 핸드폰으로 포스팅하세요. 분명 그 글들이 나중에 쌓이고 쌓여서 여러분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등을 밀어줄 겁니다.


저는 "카더라"형태의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해봅니다. 그러니 이 글을 전환점으로 티스토리 어플이든 네이버 블로그 어플이든 좋습니다. 받아서 쓰세요. 그게 어떤 글이라도 좋습니다. 되도록 수익과 연관성있는 글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 훨씬더 좋은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다고 확신하고 확신합니다.


운 좋게도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고, 우리는 그것들을 잘 활용한다면 PC에서보다 빠르고 쉽게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글이 길던 짧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포스팅을 할 때 화살표가 가장 신경쓰였답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이런 기능이 있더군요. 화살표도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고, 원하는 구간을 자르기도 할 수 있어요. 텍스트를 넣어서 대표 이미지로도 이용할 수 있고요.


가장 완벽하고 깔끔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보단 시작하면서 조금씩 완벽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글들을 발행한다면, 이전에 글들이 여러분들을 격려(?)해줄 것입니다.



제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블로그 섹션(영역)은 아니고, 웹문서 영역입니다. 많은 분들이 웹문서 영역으로 밀렸다고 해서, 네이버에서 힘들다고 하지만 네이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유입율이 상당하기 때문에 웹문서 영역도 무시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블로그들과의 치열한 싸움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제 글이 네이버 웹문서에서 자동으로 가져간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 알겠습니다. 거기엔 어떤 편법도 기술도 필요 없습니다. 그저 그것 뿐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끈기를 가지고 연구하고 매일 글을 다른 사람보다 열심히 발행한다면, 매 월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비싼 옷을 살 수 있거나 비싼 외제차를 할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어떤 것이든지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해보고 그 결과를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캐시플로우 제대로 만들 준비되셨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