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업사원에게 도움되는 무료 명함 제작 서비스 "퍼블링"

카테고리 없음

by 아이S'티 아이S'티 2019. 9. 18. 20:49

본문

  영업사원에게 도움되는 무료 명함 제작 서비스 "퍼블링"



안녕하세요. 아이S'티입니다.


영업이나 공적인 만남이 많은 분들에겐 명함은 필수불가결입니다. 상대 거래처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있고, 그 필요한 것이 당신의 실적에 도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명함은 지갑 속에 반드시 가지고 다니게 되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그 명함은 어찌보면, 그저 "나는 이런 직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오."라는 것 뿐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명함 안에 여러분들 혹은 여러분이 다니고 있는 회사에 대한 PR을 보다 세밀하게 할 수 있다면 상대방에게 여러분들의 인상을 보다 강렬하게 남길 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는 스토리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명함 자체도 단순히 하얀색 종이가 아니라, 멋스러운 디자인과 나라는 사람 혹은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알릴 수 있는 문구를 넣기도 합니다. 저도 제 명함에 명언이나 격언을 넣는 스타일입니다. 혹은 종이의 재질이나 글씨체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그런데 며 칠 전에 "퍼블링"이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이 서비스를 거래처나 우리 회사를 홍보할 때 적극 활용해 보려 합니다. 종이 명함은 돈이 들어가지만, "퍼블링"은 돈이 들지 않는 명함이고, 누구나 휴대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번호만 알고 있다면, 즉시 상대방에게 여러분을 확실하게 PR할 수 있는 명함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짚고 넘어가자면, 종이 명함은 상대방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상대방이 명함을 잃어버렸다면, 여러분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사라질 수도 있게 됩니다. 뭐 휴대폰에 여러분들의 연락처 기록이 있다면 그 쪽으로 연락할 수 있겠지만, 상황이라는 게 변수가 많으니까요.


퍼블링 공식홈페이지 : publing.co.kr


그럼 퍼블링 서비스를 직접 살펴보고 어떤 식으로 제작되고, 어떻게 공유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템플릿 이미지형과 텍스트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총 41개의 템플릿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이 있으면 여러분들을 보다 잘 나타낼 수 있겠지만, 없으시다면 직종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에서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명함에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템플릿을 직접 만들어보신다면 잘 아실테지만, 미리 이미지로 캡쳐해서 보여드립니다. 프로필 영상 업로드로 동영상 크기는 20MB이하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명함을 선택할 때 개인용도와 비즈니스용도로 나눠진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성별은 남성이 월등하게 많고, 그리고 텍스트형 보다는 이미지형을 더욱 선호합니다. 연려대는 30~40대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직업군들 살펴보면 금융권쪽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객을 자주 만나는 영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해당 직군에 많이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퍼블링 서비스가 오픈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보다 명확한 데이터가 쌓이겠죠?


현재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서 보험설계 혹은 재무설계 쪽에 계신분들이라면 이 명함을 적극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퍼블링 마이페이지를 통해 프로필 확인, 공유, URL 복사 그리고 수신자 프로필 확인, 수신자 전화/저장에 대한 공유여부를 리포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이것은 잠재고객과 잠재수익에 대한 데이터라고 해도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모바일 프로필 명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1인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명함 템플릿이 될 것 같습니다.





제작된 명함은 여러분들의 카카오톡으로 받아서 다른 사람과 다른 곳에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누르면 SNS혹은 링크를 복사해서 다른 이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새롭게 출시된 무료 명함 제작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수 많은 플랫폼 서비스가 쏟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 서비스를 우리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 번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